은행 플러팅 챌린지 뜻과 유래

은행 플러팅 챌린지 뜻

은행 플러팅 챌린지

은행 플러팅 챌린지는 이짜나언짜나(EZUZ)의 노래 ‘Onion하세요’에 맞춰 춤을 추는 것입니다.

해당 노래는 은행 이름들과 유사 발음들을 이용한 재치 넘치는 가사로 유명해져서 하나의 밈이 되었습니다.

해당 노래 가사에는 농협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신한은행이 나오는데, 농협은행은 ‘너무 예쁘네’, 기업은행은 ‘귀엽네’, 국민은행은 ‘고민해’, 대구은행은 ‘퇴근해’, 신한은행은 ‘신이나네’로 해석하면 됩니다.

발음을 흘려서 말하면 비슷하게 들리는 몬더그린 현상을 이용한 것입니다.

은행이 나오는 가사들 중 시작이 ‘혹시 그거 알아? 그대 농협은행’으로 농협은행이 제일 먼저 나오기 때문에 농협은행 챌린지라고도 불립니다.

자세한 노래 및 가사에 대한 내용은 여기(https://lifewithmusic.tistory.com/729)를 눌러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래 (넘ㅎ옙흐네)

넘ㅎ옙흐네

위 내용을 읽고 재생을 눌러 녹음된 내용을 들어보면 알 수 있듯이 한 편의점에서 일하는 여성이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는데, 외국인 손님이 농협은행을 찾습니다.

그러나 편의점 여성은 이를 ‘넘ㅎ옙흐네(너무 예쁘네)’로 듣고 착각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를 이짜나언짜나라는 그룹에서 앞서 말한 농협은행을 포함하여 다른 은행들까지 넣어서 2023년 12월에 ‘은행 이름으로 플러팅이 된다고? #이짜나언짜나’라는 제목으로 업로드합니다.

이게 쇼츠, 릴스, 틱톡을 통해 은행 플러팅이라는 이름으로 퍼져나갔으며, 따라하는 사람들이 하나 둘 나오더니 점차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은행 플러팅 챌린지 영상 모음

이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영상을 찍어 업로드했으니, 은행플러팅으로 검색해보면 더 많은 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