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욕자약 뜻과 유래 (feat. 주식 갤러리)

한욕자약 뜻

한욕자약 뜻은 한국 여자는 욕할 때 자기 약점으로 욕한다를 줄인 말입니다.

한국 여성들은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이나 그 외 자신의 약점으로 남을 헐뜯는다는 뜻으로, 디시인사이드 주식 갤러리에서 이 말이 등장했습니다.

대물림

예를 들어 어렸을 때 가정폭력을 겪은 아이들은 커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면 아이에게 가정폭력을 가한다는 것과 비슷합니다.


한욕자약 유래

한욕자약

디시인사이드 주식 갤러리에서 누군가가 위와 같은 짤을 만들었고, 해당 짤이 주갤 내에서 높은 추천수를 기록하며 알려졌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저 짤을 글에 넣거나, 저 말에 해당하는 사례들이 점점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주갤 내에서 하나의 유행으로 작용하게 되었습니다.


사례

메갈 번탈남

과거 남성 혐오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연애시장에서 도태된 남성을 번식에서 탈락한 남자라고 하여 번탈남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남자의 경우 젊은 시절 연애를 하지 못하더라도, 늙어서라도 젊은 여성과 결혼을 하게 된다면 아이를 가질 수 있는데, 즉 번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가 나이를 먹고 젊은 남성과 결혼을 하여도 여자는 아이를 가질 수 없는데, 즉 오히려 여자가 번식에서 탈락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는 여성 자신이 번식에 탈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약점이 되고, 이 약점으로 남을 욕한다는 것입니다.

한욕자약 사례

또한 위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남자에 대응되는 것을 전부 여자로 바꾸면 현재 나라 꼬라지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괴들은 배가 아프니까 일반 여자들까지 결혼을 못하도록 물귀신 작전으로 남혐을 퍼뜨리며, 실제로 노괴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연대감도 가지고 있고 여성 복지 목소리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찬가지로 한욕자약의 사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욕자약 사례2

또한 남성혐오 성향이 있는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여성혐오 성향이 있는 커뮤니티에 글을 쓰는 사람들을 사회에서 도태된 남자들 취급합니다.

그러나 실제 보건복지부 고립, 은둔 청년 조사 결과 남성은 27.7%, 여성이 72.3%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여러 사례들로 인해 한욕자약의 입지는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