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갤러리 이론
이번 시간에 다뤄볼 내용은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서 파생된 여러가지 이론들입니다.
사실 거창하게 이론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내용들은 현 2030 남성들에게 많은 공감과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한번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설거지론
설거지론은 연애 경험이 없거나 적은 남성과 젊은 시절 즐겁게 다 즐겼던 여성이 결혼하는 것을 마치 타인이 식사를 마치고 남은 더러운 식기들을 자발적으로 설거지하는 것에 비유한 담론입니다.
여성은 젊고 예쁜 시절 잘생긴 남자 뒷꽁부니를 쫓아다니며 문란한 생활을 즐깁니다.
그러다 슬슬 나이를 먹기 시작하면 젊은 때와 달리 외적인 것 보다 돈이나 배경을 보고 결혼을 결심합니다.
연애 경험이 없거나 적은 남성의 경우 본성을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에 덜컥 결혼해버립니다.
이것을 설거지 당했다고 표현하며 여기에 해당되는 남성을 퐁퐁남이라 부릅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베트남론
베트남론은 한국 여자와 결혼하여 퐁퐁남이 될 바에 차라리 해외 여성과 국제결혼을 하는 것이 낫다는 주장입니다.
굳이 베트남론인 이유는 베트남론이 나올 당시인 2022년 국제결혼 1위가 한국 남자, 베트남 여자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한국 여성과의 결혼은 남자에게 불리한 부분이 많으며 특히 결혼 후 단순한 ATM기기로 전락할 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 가장 취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바에 차라리 가장을 존중해주는 젊은 외국 여성과 결혼하는게 더 낫다는 주장입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썩은 귤 상자론
썩은 귤 상자론은 귤 상자 안에 썩은 귤이 하나만 있어도 나머지 상태가 좋았던 귤도 금방 다 썩게 되는데 여기에서 페미니즘 사상을 지니고 있는 국내 여성을 썩은 귤에 비유한 것입니다.
이에 페미니즘 성향이 없는 일반 여성들도 금방 페미니즘에 물들어버린다는 주장입니다.
소위 말하는 개념녀가 남자와 결혼하여 잘 살고 행복하게 지내더라도, 주변 한국 여성들에 의해 가스라이팅, 후려치기, 물귀신 작전 등으로 결국 마찬가지가 되어버린다는 주장입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우영우론
우영우론은 대한민국에서 아이를 출산하는 산모의 평균 나이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 산모의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기형아를 낳을 확률도 증가합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는 만 31세부터 초기 노산으로 정의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여성의 초혼 연령은 이미 만 30세를 넘어섰습니다.
때문에 한국 여자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 경우 장애가 있는 아이가 태어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말하는 주장입니다.
2022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인기를 끌었는데, 당시 주인공인 우영우는 자폐증을 앓고 있었던 것에서 우영우론이라는 명칭이 유래되었습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마통론
마통론은 마이너스 통장론을 줄인 말로 한국 여성이 결혼하기 전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혼수를 준비하는 것을 뜻합니다.
젊은 한국 여성의 명품 구매, 해외여행, 오마카세, 호캉스 등의 수입 대비 지나친 소비행태로 돈을 모으지 못하여 마이너스 통장으로 혼수를 하고, 결국 결혼 후 남편에게서 경제권을 가져와 이를 메꾸는 것을 주장합니다.
왜 대부분 한국 아내들의 혼수 금액이 3,000만원, 5,000만원일까라는 질문에 대해 나온 결론이 대부분 미혼 여성에게 나오는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가 3,000만원, 5,000만원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스탑럴커론
스탑럴커론은 한녀는 거의 대부분 페미니즘 또는 남성혐오 성향이 내제되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혹여 그런 성향을 보이지 않는 여성의 경우에는 결혼과 같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잠시 위장하고 있을 뿐, 목적이 달성되면 본성을 드러낸다는 주장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유닛 럴커의 경우 적 유닛들이 가까이 근접하기 전 까지 스탑(STOP)키를 계속 눌러 공격을 하지 않다가 때가 되면 공격하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주식갤러리 이론 – 도축론
도축론은 한국 여자와 결혼하여 이혼하는 경우 각종 남자의 재산을 여성과 나누어야 한다는 부분에 있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선택하는 것은 남성이기 때문에 이를 마치 도살장에 스스로 들어가는 소에 비유한 주장입니다.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아시아에서는 1위입니다.
이혼의 원인이 대체로 외도 및 폭행같은 심각한 사항이 아닌, 소통 부재나 성격 차이인 것을 두고 명확한 기준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상대 여성의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됩니다.
따라서 여성의 기분에 따라 이혼할 수 있기에 이미 결혼을 한 남성의 경우 여성이 이혼을 원하면 피하기 힘듭니다.
덧붙이는 말
가면 갈수록 국내의 남녀 갈등은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그러다 세대가 바뀔 때 쯤 되면 괜찮아지겠죠. 가면 갈수록 우리나라 혼인율 자체는 줄어들고 있는데, 반면 국제결혼률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설거지론, 퐁퐁남은 이제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그런 말이 되어버렸네요.
여기서 소개해드린 이론 외에도 타이타닉론, 586딜러론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