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나만 진심이지 뜻
또 나만 진심이지 뜻은 본인은 진심으로 임했는데,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진심이 아니었을 때 이를 알고 실망하는 표현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반려견에게 진심으로 애정표현을 했는데 반려견이 이를 전혀 알아주지 않는 행동이나 표정을 지었을 때, 무언가 남녀 관계에서 굉장히 케미가 좋아 연인 사이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았으나 한 쪽은 진심이었는데 다른 한 쪽은 진심이 아니었을 때 등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 나만 진심이지 유래
2018년 2월 4일, 한 트위터 유저가 ‘다들 같이 아싸인척 해놓고 주말에 트위터 안하는거 짜증나 또 나만 진심이지 또’라고 트윗을 달았습니다.
이를 해석해보면 트위터 내에서도 자신을 아싸라고 칭하는 사람은 굉장히 많은데, 이상하게 주말만 되면 올라오는 글이 줄어드는 것을 보고 다들 약속을 잡고 주말을 즐긴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다같이 아싸라고 말했던 것이 자신만 진심이었고, 다른 사람들은 진심이 아니었다는 뜻으로 자조적인 표현으로 해당 글을 작성한 것입니다.
해당 짤이 여러 트위터 내 뿐만 아니라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져나가면서 ‘또 나만 진심이지 또’, ‘또 나만 진심이었지’ 등의 문구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후 해당 문구는 유튜브 영상 제목이나 글 제목, 짤, 이모티콘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