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부기 뜻
햄부기 뜻은 음식 햄버거를 뜻합니다. 같은 뜻이지만 햄부기라고 말하면 햄버거라고 할 때 보다 뭔가 어감이 귀여운 척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24년 6월을 기준으로 이와 관련된 짤이 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햄부기 유래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2024년 6월 말부터 ‘햄버거를 자꾸 햄부기라고 부르는 친구’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가 됩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햄버거를 좋아하는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가 자꾸 햄버거를 햄부기라고 한다고 합니다. 자꾸 햄부기라고 하면 안 먹는다고 말도 해보지만 오히려 친구는 귀엽다며 한 번 해보라고 종용하기까지 합니다. 멍청해 보인다고까지 말을 했지만 계속 햄부기라고 하는 친구와의 대화를 올리고 자신이 예민한 것이냐 올린 것이 화제가 된 것입니다.
이때부터 본격 햄부기라는 말이 많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사실 이 이전부터 종종 햄버거를 햄부기라 부르는 경우들이 존재해왔습니다. 구체적인 유래는 찾아볼 수 없지만, 햄부기라는 말의 어감이 귀엽게 느껴지기 때문에 햄버거를 햄부기로 부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위의 사연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주로 ‘결제를 누구 돈으로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여자친구가 저러면 귀엽기라도 하지, 털복숭이 아저씨가 햄부기 거리면 어우…’, ‘쓰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