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새삼 대단 뜻
문득 새삼 대단 뜻은 특정 사람을 숭배할 때 사용되는 특정 템플릿이 있는데, 해당 템플릿이 기억이 잘 나지 않아 뭉뚱그려 표현하는 것입니다.
해당 템플릿을 보면 특정인을 찬양하며 ‘문득 이런거 보면’으로 시작하여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네’로 끝납니다.
과거에 유행했던 ‘(대충 ~하는 짤)’, ‘(대충 ~라는 뜻)’과 비슷한 느낌으로 대충 숭배하는 내용이라 이해하면 편합니다.
문득 새삼 대단 유래
원래 위의 NBA 선수 르브론 제임스 팬덤이 뜬금없이 르브론 제임스를 찬양하는 글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행동을 보여왔습니다.
당연히 뜬금없는 찬양 글에 반감을 품은 사람들도 많이 있었고, 그런 사람들이 해당 인물과 관련 없는 커뮤니티나 게시글에 저런 글 또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물론 그 목적은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이게 처음에는 축구 판으로 넘어와서 손흥민이나 호날두의 팬덤을 까는데 사용되기 시작하였고, 이어 롤판으로 넘어와 페이커를 대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먹방 유튜버의 영상에 “이런 걸 보면 문득 식욕도 참아가며 몸관리해서 10년 넘게 유럽에서 활약하는 손흥민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와 같은 댓글을 다는 식입니다.
이렇듯 뜬금없는 숭배이기 때문에 당시 화제가 되었던 전장연의 기습시위에 빗대어 ‘기습숭배‘라고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023년 롤 월드 챔피언십에서 국내 팀이 T1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 되고, 그런 와중에 페이커를 포함한 T1이 좋은 경기력으로 준결승에서 징동을 상대로 승리하고 결승까지 오르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러면서 페이커를 숭배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원래는 까려고 만들어진 밈이었지만 진짜로 숭배하는 밈으로 바뀌었습니다.
결승 이후
글을 작성하는 11월 19일 기준 2023 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한동안 이 숭배 밈이 계속될지도, 아니면 다르게 변할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