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성 뜻
무지성 뜻은 말 그대로 한자 없을 무(無)와 지성(知性)이 합쳐진 말로, 지성이 없다는 뜻입니다.
지성(知性)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지각이나 직관 따위의 지적 능력을 통틀어 일컫는 말입니다.
결국 무지성이라는 말은 생각이 없다 혹은 뇌가 비었다 등의 뜻과 같습니다.
유래
일본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은 애니메이션이 나오면서 국내에서도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종류의 거인들이 나오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인 거인들이 바로 ‘무지성 거인(無知性 巨人)’입니다.
진격의 거인이 널리 퍼지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진격의 거인 등장인물 중 하나인 ‘지크 예거’에 빗대어 ‘문크 예거’라고 하는 것이 밈이 되었습니다.
지크 예거는 지성이 없는 거인들을 생산하고 그 거인들을 자신의 의사대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에 문재인 전 대통령을 추종하는 사람들을 이 거인에 빗대어 ‘무지성 대깨문’드립을 치며 그게 점차 퍼지면서 무지성이라는 말 역시 퍼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무지성이라는 말은 대깨문 앞에만 사용하는게 아닌, 단순히 생각 없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예시를 들면 주로 사용되는 게임에서는 ‘플레이’나 ‘유저’, ‘돌격’ 앞에 붙여서 사용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뇌, 무개념이라는 말 대신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