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깍 드립 뜻과 유래 (feat. 이겨야 한다)

딸깍 뜻

딸깍 뜻
이겨야 한다

딸깍 뜻은 원래는 작고 단단한 물건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를 의미하는 의성어지만 현재는 마우스 클릭 소리로 인식하는게 보편적입니다.

주로 짤과 함께 누군가는 매우 힘들게 하는 반면 다른 누군가는 너무 쉽게 날로 먹는다는 상황을 표현한 밈으로 사용됩니다.


딸깍 유래

딸깍 이겨야 한다

디시인사이드 하스스톤 갤러리에서 한 유저가 ‘애미오우거 정의구현하는 만화.jpg’라는 제목으로 만화를 올립니다.

해당 만화의 한 장면이 바로 위의 짤이며, 해당 짤을 보면 한 쪽은 땀을 흘리며 애쓰고 있지만, 다른 한쪽은 누워서 마우스 클릭 소리와 함께 발로 마우스를 한 번 누르는 제스쳐를 취합니다.

이처럼 한쪽은 엄청 고생하지만 다른 한쪽은 날로 먹는 상황을 너무 잘 표현했기에, 해당 부분만 캡쳐되어 여러 패러디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패러디

패러디1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에서 다른 두 명이 좋아하는 남성과 이어지기 위해 엄청 고분군투하는 반면 여주인공은 그냥 별 노력 없이 날로 먹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딸깍 축구
딸깍 축구

축구쪽에서도 해당 밈이 많이 사용되며, 대구 FC가 내내 얻어맞으면서도 극단적인 한방에 의존하는 전술로 인해 딸깍축구로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딸깍 메이플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도 본 서버와 리부트 서버간 갈등 때 짤로 사용되었습니다.

딸깍 주식

주식에서도 해당 밈이 롱(오르면 돈을 얻는)과 숏(내리면 돈을 얻는)의 구도로 사용되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는 전체적으로 롱이 강세였습니다.

딸깍 롤

제일 많이 사용되는 부분은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로, 특정 챔피언은 온갖 스킬을 다 사용하면서 게임을 진행하지만 반면 몇몇 챔피언은 직관적이고 손쉬운 스킬 구성으로 인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무지성 활약하는 것을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