밟으실 수 있죠? 뜻과 유래 (feat. 민희진 밈)

밟으실 수 있죠? 뜻

밟으실 수 있죠? 뜻

밟으실 수 있죠? 뜻에서 ‘밟다’는 발로 밟는 것이 아닌, 힘이 센 사람이 힘이 약한 사람을 눌러 못살게 구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따라서 비교 대상보다 더 뛰어나게 될 수 있냐고, 이길 수 있냐고 물어보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서 탑 베인과 탑 티모가 맞붙었는데, 누군가가 티모에게 ‘탑 베인 밟으실 수 있죠?’라고 물어본다면 ‘탑 베인 이길 수 있죠?’와 같은 뜻입니다.


밟으실 수 있죠? 유래

민희진-HYBE 간 ADOR 경영권 분쟁 논란이 발생하고,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자 민희진은 4월 25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논란에 대해 2시간 넘게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밟으실 수 있죠? 유래

해당 기자회견 전문 도중 민희진은 프레젠테이션에 방시혁과의 카카오톡 채팅을 띄우며, 방시혁이 “에스파 밟으실 수 있죠?”라고 물어본 것을 말하면서 자신은 에스파가 목표가 아니었다고, 누구를 밟고 그런 사람이 아니라며 자신과 방시혁은 결이 맞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여기에서 ‘에스파 밟으실 수 있죠?’라는 말과 함께 몇몇 말이 화제가 되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목적어만 바꾸어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예시

충주시

충주시 유튜브 채널에서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구독자 70만명 돌파로 QnA를 한다고 댓글에 질문을 달아달라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서울시 밟으실 수 있죠?

하필 민희진, HYBE간 경영권 분쟁 논란이 터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누군가가 댓글로 ‘에스파 밟으실 수 있죠?’를 패러디하여 ‘서울시 밟으실 수 있죠?’라고 질문을 달았고, 이는 수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인기 댓글이 되었습니다.

이 이외에도 적절한 상황에 맞게 목적어만 바꾸어 사용하면 되기에 적재적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곽튜브 유튜브 채널에 “빠니보틀 밟으실 수 있죠?”라는 댓글을 달거나 하는 식으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