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트 뜻
믿거트는 ‘믿고 거르는 트위터’를 줄인 말입니다. 어떠한 글이나 내용의 출처가 트위터인 경우, 혹은 트위터를 하는 사람 자체를 신용하지 않고 거른다는 느낌입니다. 2010년대 후반부터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트위터에서 지속적으로 말도 안되는 내용을 자신이 겪었다고 작성하거나, 혹은 재미를 위한답시고 무리수를 두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말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이외에도 트위터에는 페미니즘 성향의 사람이 많이 보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말로는 믿거조(믿고 거르는 조씨), 믿거새(믿고 거르는 새회사) 등이 있습니다.
믿거트 유래
2000년대에는 광고 같은 데서 ‘믿고 쓰는 ○○’과 같은 문구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을 약간 비틀어 ‘믿고 거르는 ○○’으로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한창 페이스북이 유행할 때, 트위터의 말도 안되는 짤들이 여러 페이스북 유머 페이지들로 퍼지면서 ‘믿고 거르는 트위터’라는 말도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아래 실제 믿거트 레전드 주작 글들을 보면 진짜 말도 안되는 주작들을 당당하게 내뱉는 트위터 유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런 경우는 많이 줄었지만, ‘트페미’가 많아지면서 트위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여전한 편입니다.
트위터 레전드 주작
미쿠 행사에서 2D 그림의 치마를 들추는 능력자
쌍팔년도에나 뱉을법한 대사를 남자 중학생들이 했다고?
김성모 만화에서나 나올법한 대사들인데…
흔한 트위터식 망상 주작
트위터 건담 주작
어설픈 주작은 전문가들을 화나게 한다. 결국 글 작성자는 빤쓰런을 했다고 한다.
흔한 주작썰, 리트윗 수 무엇?
왜요? 몰라요…
처녀를 증명하는 방법
‘저는 인조도 안사요. 그냥 도살장면이 연상되어 도저히 못 사겠어요.’
8개월전: 업진살 살살 녹는다
전설의 업살녹
뭔 일이예요? 모르겟어요…
주작 멈춰!
주작하다 야쿠르트에서 공식반박